티스토리 뷰

아리수나라는 능동 어린이공원 정문과 서문 쪽에 가까운 수도물 아리수에 대한 홍보, 전시관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 시설과 동영상 시청각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서 규모는 아주 작지만 꼼꼼히 살펴보면 아이들에게 좋을 장소입니다. 


먼 곳에서 아리수나라를 일부러 찾아 가서 보기에는 볼 것이 좀 부족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어린이 대공원은 물론 서울시민 안전체험관, 키즈오토파크, 서울 상상나라 등과 함께 패키지로 둘러보면 참 좋을 시설입니다.


안타깝게도 구글지도에는 "아리수나라"가 등록이 안 된 모양입니다. 바로 옆에 키즈오토파크는 있는데... 크흙..



1. 작지만 한 번쯤은 다녀올 만한 체험, 전시관 아리수나라


위치는 상상나라와 가깝고 서울시민 안전체험관 바로 뒤쪽인데 안전체험관은 어쨌거나 어린이대공원 외부에 있는 건물이라 체험관에서 바로 들어가는 곳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서문쪽에 차를 대고 조금 돌아서 진입했습니다.


서문으로 진입해서 오른쪽으로 돌아 내려오면 바로 오토체험장이 있고 조금만 더 내려가면 아리수나라가 보입니다. 찾기는 아주 쉽습니다.


오른쪽에 키즈오토파크가 보이는군요. 저희는 거의 5시가 다 되어갈 무렵 가서 한산하더군요.


아리수 나라 푯말 앞에서 사진 한장 찍고 인증합니다.


입구가 아주 멋집니다.


체험과 입구 캐릭터 앞에서도 한 장 찍었습니다.


원래 관람 순서는 앞에 보이는 물의 비밀(기원, 환경, 과학) 등 부터지만 언제 아이들이 그런 거 따지나요? 


당장 오른쪽에 보이는 체험 시설부터 들어갑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펌프부터 누르고 봅니다. 이 수동 우물펌프는 마중물이 필요한데 마중물을 길어 넣을 만한 바가지 같은 게 안보여서 체험 시켜주지 못했습니다. 수도 박물관에 갔을 때 이미 해 봤기 때문에 패스..




 대신에 물퍼올리는 펌프 시설을 체험 해봤습니다. 열심히 퍼서 물의 위치 에너지로 수차를 돌리는 체험입니다.




2. 수도물은 물론 물의 과학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체험, 전시시설


구체적인 물과 수도 관련 전시와 체험 시설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공간이 좁아서 인지 전시시설이 좁아서 성인은 좀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과 기타 액체의 점도 차이를 공기 방울이 올라가는 속도로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 시설도 있었습니다.

저 버튼들을 적당히 누르면 기포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물 에너지의 낙차(위치 에너지)로 전기를 발생시키는 원리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물과 기름의 비중 차이에 대해서도 체험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시청각 영상을 통해 다양한 정보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길면 아이들이 지루해하지만요.


곳곳에 수도물을 마실 수 있는 시설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시설로 잘 꾸며져 있고, 규모가 작고 잘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인적이 드물어서 쾌적하기도 했습니다. 




3. 서울 수도물 아리수의 생산과 공급은 물론 사용과 관리까지 한 눈에


물 자체에 대한 정보와 과학적 사실도 배울 수 있지만 역시나 목적에 맞게 수도물 아리수의 생산과 공급, 관리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아리수의 생산과 공급에 관해서는 상세히 단계별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영상으로 찍었습니다.


나름 센서가 있어서 사람이 다가가면 영상이 플레이 되었습니다. 


이쪽은 간단한 놀이터입니다.


또 다른 영상 홍보 부스에 들어가니 서울시에서 수도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상세한 영상자료로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수도관련 관제센터가 등장하니 저와 관련있는 업무인지라 개인적으로 흥미가 있었습니다.



2층에는 관련  3D 입체 영상 상영관이 있었는데, 사람도 없고 시간이 너무 늦어서 저희는 볼 수 없었어요.

아쉽습니다. 다음에 이쪽에 올 일이 있으면 일찍 들러서 아이에게 입체영상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곳은 뭐든 스몰, 스몰인데 볼 풀장도 매우 조촐했습니다. 둘째가 다행히 나이제한에 들어서 잠시 놀았습니다.





나오면서 관리하시는 분에게 인사를 했더니 이쁘다며 아리수 스티커를 하나 주셨습니다.

대단한 건 아니지만 아이가 아주 좋아했습니다.^^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아리수나라 웹페이지 바로가기<<



내셔널지오그래픽 전시회, 11월 착한 가격에 아이들과 함께 가보기 좋은 전시회

서울 용산 아이들과 가기 좋은 전시회 로메로 브리토 한국 특별전 팝업카드 만들기 체험하기

서울 용산 아이들과 즐겁게 사진찍기 좋은 전시회 로메로 브리토 한국 특별전 리뷰

  


"외계지성체의 가끔 가는 체험관, 전시회 소개"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